본문 바로가기
먹방시간/맛집

[홍대 맛집] 돼지김치구이 맛집, 정통집 홍대점

by Somedayiw 2023. 3. 21.
반응형
반응형

 친구들과 전부터 정통집 가자고 벼루다가 드디어 만났습니다. 근데 영업시간을 안 보고 무작정 점심 먹는 걸로 약속을 잡는 바람에.. 디저트 먹는 걸로 점심을 하고 공방 가서 자이언트 얀 가방도 만들고! 재밌게 놀다가 굶주린 배로 정통집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. 너무 배고픈 상태였어서 이것저것 먹을 생각에 신난 상태:)

 정통집은 점심영업은 안하니 오픈시간 잘 확인하고 가세요!

 

1. 위치 & 영업시간
  

위치 : 서울 마포구 와우산로 19길 27
        상수역 1번 출구에서 10분정도
        합정역 3번 출구에서 10분 정도
영업시간 :  금-토 5:00-1:00
             / 라스트오더 00:00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일-목 5:00 - 24:00
             /라스트오더 23:00

 

 


2. 개인적인 후기


저희는 3명이라 일단은 중짜리로 하나 주문하고 먹다가 추가주문 해주기로 했습니다. 가격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. 

 


돼지김치에 잘 어울릴 깔끔한 소주도 같이 주문해줬습니다. 잔까지 하트하트로 이쁘더라고요!

세 잎클로버를 만들어봤습니다:)

 


 기본 세팅으로는 쌈 싸 먹을 수 있는 깻잎과 무쌈, 옥수수콘, 마늘, 쌈장, 마요네즈 그리고 우동국물이 나옵니다.


 중 크기의 돼지 김치구이입니다. 처음엔 고기와 김치를 구워 먹는 건가 했었는데 볶음이더라고요! 
많이 기다리지 않고 금방 나왔는데 조리가 다 돼서 나와서 바로 먹어도 되는 상태라 편했습니다.

 눈앞에서 조리될 때까지 기다리는 거 너무 곤욕이죠. 요즘엔 두부가 서비스로 조금 제공된다고 합니다.

두말할 것 없이 맛있었습니다. 


고기도 퍽퍽하지 않고 김치도 잘 익어서 너무 맛있었습니다. 양념이 밴 양파까지 맛있었습니다. 시간이 지나서도 '좀 더 먹을걸' 생각나더라고요. 매운 걸 못 먹는 저에겐 딱 맵지 않게 맞았어서 맛있었는데 매운 걸 원하시면 조절도 가능한 것 같습니다. 

 같이 나왔던 곁들임 들은 정통집에서 추천하는 조합 메뉴인데요.
깻잎 + 고기김치 + 마요네즈 + 옥수수콘 +쌈장, 고추, 마늘로 싸 먹는 게 맛있게 먹는 방법이라고 합니다!
 마요네즈를 넣어 먹는 것도 너무 맛있는데 옥수수콘까지 들어가니 톡톡 씹히는 게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!!

맛있는 게 잔뜩인데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! 그냥 집어먹나 쌈조합으로 싸 먹나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. 

 조금 먹다가 돼지껍데기도 추가해 줬습니다.
껍데기는 돼지김치보단 시간이 좀 걸려서 나왔습니다. 미리 일찍 주문해도 좋을 것 같습니다.
 


 돼지껍데기는 구워져서 나오는데 그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. 직접 구워 먹을 땐 여기저기 날아가고 터지면서 구워져서 무섭더라고요. 그렇게 떨며 굽지 않고 나오면 바로 먹기만 하면 돼서 편하고 좋았습니다. 

 겉은 살짝 바삭하면서 속이 엄청 쫄깃쫄깃합니다. 초장이 같이 나오는데 이거 참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고요!

콩가루를 좋아해서 콩가루에만 찍어먹어 봤었는데 느끼하다 싶을 때쯤 먹어주니 딱 좋았습니다.  

 

 친구는 비빔국수 주문해서 돼지껍데기와 같이 먹어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. 다음번에 또 방문해서는 그 조합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. 

 정통집에서는 이벤트 중인데 sns에  #정통집#홍대#돼지김치구이#홍대맛집 태그와 함께 업로드해주면 볶음밥 또는 음료수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.
저희도 당연히 볶음밥을 먹어줄 거 기 때문에 바로 참여했습니다. 

업로드 한 건 결제할 때 같이 보여드리면 된다고 합니다. 

 


 볶음밥을 먹으려면 고기와 김치를 조금 남겨놔야 하는데 더 먹고 싶어 아쉽긴 했지만 맛있는 볶음밥을 위해 참고, 치즈도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. 

 토치로 겉을 구워주셨는지 치즈가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. 고기 김치와 밥이 골고루 잘 볶아져서 너무 맛있었습니다. 무쌈과 먹어도, 그대로 깻잎에 싸 먹어도, 돼지껍데기와 먹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. 

 고기김치 먹다가 더 못 먹은 게 아쉬웠었는데 껍데기나 볶음밥까지 먹으니 배부르긴 하더라고요. 양이 좀 되시는 분들은 큰 사이즈 주문해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. 

 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곳인데  공깃밥과 함께 식사로 먹어도, 고기김치만 따로 술안주처럼 먹어도 좋아서 자주 가게 될 거 같습니다. 

그럼 모두들 오늘도 맛있는 음식 드시며 행복한 나날들 보내세요 :)

반응형

댓글